예약 판매는 온라인은 오픈마켓 옥션을 통해 단독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오프라인 예약판매(스탠다드 에디션)는 대형마트 프랜차이즈인 홈플러스, 하이마트,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점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피파20'은 피파(FIFA)와 정식 라이선스를 체결해 만들어진 가장 대표적인 축구 게임 시리즈 최신작이다. 이번 작품의 특징으로는 프로스트바이트(Frostbite)를 기반으로 게임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켰고, 축구 지능으로 게임 플레이에 전례 없는 사실감을 불어넣었다.
'얼티밋 팀(FIFA Ultimate Team)'에서는 나만의 드림팀을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을 더욱 다양하게 제공하며 'EA 스포츠 볼타(EA SPORTS VOLTA)'에서는 사실감 넘치게 진행되는 소규모 축구로 다시 길거리 축구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닌텐도 스위치 '피파20' 레거시 에디션이 최신 키트와 클럽, 전 세계 최고 리그 선수단으로 무장해 9월27일 출시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피파20'에서 처음 선보이는 경기장을 비롯해 전 세계 유명 경기장을 만나볼 수 있음은 물론, UEFA 챔피언스 리그와 유로파 리그의 사실감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얼티밋 팀(FIFA Ultimate Team)', '킥오프', '커리어 모드', '라이선스드 및 커스텀 토너먼트', '여성 국제 컵대회(Women’s International Cup)', '스킬 게임', '온라인 시즌', '온라인 친선 경기', '로컬 시즌'과 같은 플레이 모드를 즐길 수 있다.
7월29일부터 시작되는, '피파20' 패키지 제품의 예약판매는 PS4 챔피언스 에디션, PS4, 엑스박스 원 스탠다드 에디션, 닌텐도 스위치 레거시 에디션 등 플랫폼 별로 다르게 진행된다. 예약판매특전은 PS4와 엑스박스 원 타이틀 구매자에게는 '피파20' 스틸북이 주어지며,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 구매자는 특제 스포츠 타월이 지급된다.
PS4 챔피언스 에디션 초회판매 특전으로는 ▲3일 사전 이용 ▲레어 골드 팩 최대 12개 ▲임대 아이콘 선수 선정 ▲스페셜 에디션 FUT 키트 등이 주어진다. PS4와 엑스박스 원 스탠다드 에디션 초회판매 특전은 ▲레어 골드 팩 최대 3개 ▲임대 아이콘 선수 선정 ▲스페셜 에디션 FUT 키트가 주어진다.
'피파20' 패키지 제품의 온라인 예약 판매는 7월29일부터 시작되며 PS4 챔피언스 에디션은 9월23일까지, PS4와 엑스박스 원 스탠다드 에디션, 닌텐도 스위치 레거시 에디션은 9월2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예약판매는 7월29일부터 9월2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정식 발매일은 챔피언스 에디션 9월24일, 스탠다드 에디션과 레거시 에디션은 27일이며, 심의등급은 미정이다. 발매 및 예약 판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게임피아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