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펄어비스, 2분기 매출 1523억 원…분기 기준 '최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9021410535108785d01e022ea62111923870.jpg&nmt=26)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4.8%, 213.5% 증가한 수치로 '검은사막' IP의 글로벌 확장과 플랫폼 다각화에 힘입어 분기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73%에 달한다.
'검은사막'은 신규 클래스 '샤이'를 글로벌 업데이트 이후 견고한 실적을 보였다. 5월30일에는 직접 서비스로 전환해 신규 및 복귀 이용자수 각각 10배, 15배 증가, 일간 이용자수(DAU, Daily Active Users) 2배 이상 증가, 전서버 혼잡 등 각종 지표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하반기에도 신규 캐릭터 및 신규 지역 업데이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지속적 IP가치 제고를 통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어가겠다"고 밝히며 "'검은사막', '이브 온라인'과 같이 IP 기반 하에서, 신규 엔진 기술력과 전 세계, 모든 플랫폼에서 성과를 낸 경험을 바탕으로 신규 IP들도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8월23일 '검은사막' PS4 버전 글로벌 출시를 진행하고 4분기 '검은사막 모바일'의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