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2K20의 플레이 나우(Play Now)와 시즌 모드에서 선호하는 WNBA 선수를 직접 조종하여 여자 농구 경기를 기반으로 한 게임플레이와 플레이스타일, 그래픽 등을 즐길 수 있다.
로스 앤젤레스 스팍스(Los Angeles Sparks)의 포워드인 캔디스 파커(Candace Parker)는 "자라면서 TV와 게임 속에서 항상 남성 운동선수만 봐왔다. 이제 NBA 2K20의 WNBA를 통해 아이들이 여성 운동선수를 롤모델로 삼을 수 있을 것이다"라며 "2K 팀에서 여자 농구를 최대한 실제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 놀랍고, 미래를 향한 이 도약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올해 초 라스 베이거스 에이시스(Las Vegas Aces)의 파커(Parker), 아자 윌슨(A’ja Wilson)과 같은 WNBA 최고의 슈퍼스타들이 최첨단 모션 캡처 기술을 통해 NBA 2K20에 적용되었다.
특히, 지난 2018년 WNBA로 진출하며 큰 화제가 모았던 박지수 선수 또한 NBA 2K20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비주얼 콘셉(Visual Concepts) 개발팀의 부사장인 제프 토마스(Jeff Thomas)는 "팬들이 WNBA 스타로 플레이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을 계속 보내왔다"며 "우리는 WNBA 최고의 선수들을 농구 시뮬레이션 엔진에 적용하여 게임 내에 구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고, WNBA가 갖고 있는 중요한 위치만큼 NBA 2K20에 WNBA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NBA 2K20가 전 세계에 출시되는 2019년 9월 6일, WNBA의 모든 게임 모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