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야 캐치마인드'는 총 회원 수 약 600만 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 온라인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출시 전부터 적지 않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8일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이틀 만인 지난 10일 구글 플레이까지 1위를 기록하며 양대 오픈마켓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퀴즈모드 및 소셜 콘텐츠, 또 이용자 성향에 맞는 실시간 멀티모드 등 풍부한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쿵야 캐치마인드'에 보내주신 높은 관심과 사랑에 다시 한 번 감사 드린다"며 "오랜 시간 동안 사랑 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서비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쿵야 캐치마인드'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9월5일까지 게임 내 1대1 그림퀴즈를 통해 친구와 함께 퀴즈를 내고 맞힌 횟수에 따라 고급 아이템 및 재화를 지급하는 '캐치유어하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초대 횟수에 따라 '카카오톡 쿵야 이모티콘' 및 게임 내 고급 캐릭터를 제공하며 상위 1000명에게는 게임 내 '특별 코스튬'을 추가 증정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 '캐치 유어메시지'도 진행한다.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에게는 치킨 30마리를 이말년이 직접 배달하는 '쿵야TV' 이벤트도 동시 진행된다.
'쿵야 캐치마인드'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쿵야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