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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 넷마블, 2분기 이익 감소…3분기 개선 기대

[비즈] 넷마블, 2분기 이익 감소…3분기 개선 기대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지난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262억 원, 영업이익 332억 원, 순이익 380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넷마블은 올 상반기 매출 1조38억 원, 영업이익 671억 원을 기록했다.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5.1%, 전분기대비 10.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46.6%, 전분기대비 2.1% 줄었다. 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42.7%, 전분기대비 10.2% 감소했다.

넷마블은 2분기에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5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6월)', 'BTS월드(6월)' 등 신작을 잇달아 출시한 바 있다. 신작 출시 효과로 매출은 증가했으나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모두 감소해 최근 주가가 하락하기도 했다.

[비즈] 넷마블, 2분기 이익 감소…3분기 개선 기대


2분기 매출 중 해외매출 비중은 직전 분기보다 4% 포인트 증가한 64%(3390억 원)를 기록했다. 이는 북미 등 서구권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카밤)', '쿠키잼(잼시티)'을 비롯해 '일곱 개의 대죄'의 일본 흥행에 기인한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당사는 지난 2분기부터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국내 및 북미, 일본 등 빅마켓에 출시하면서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3분기에는 2분기에 출시한 신작의 실적이 반영돼 영업이익이 개선되는 등 본격적인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대하고 있고, 해외매출 비중도 하반기에는 70% 수준까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영식 대표는 "하반기에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의 일본 출시를 비롯해 '세븐나이츠2', 'A3: 스틸 얼라이브' 등 다양한 장르의 자체 IP 신작 출시를 다수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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