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6주년 업데이트는 사전 예약 이벤트를 통해 역대급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던 모든 사항들을 전면 개편할 것을 예고해 온 만큼 이용자들의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오락실' 및 '신의손2' 등 신규 맵 2종이 공개됐다.
'오락실'은 주사위로 플레이하는 '모두의마블' 본연의 재미에 집중한 맵이다. 오직 주사위로만 플레이하는 만큼 캐릭터 및 아이템을 몰라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 내 최초 라운드 개념을 도입해 각 라운드를 거쳐 한 명씩 탈락하는 배틀로얄 방식도 더했다.
'신의손2'는 기존 '모두의마블' 내 최고 인기 맵 중 하나로 손꼽히는 '신의손' 속편이다. 기존 블록을 들어올리는 '신의손'의 핵심 재미를 계승하면서 얼음블록등 각기 다른 속성을 지닌 블록을 들어올려 극대화된 전략의 재미와 함께 빠른 승부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의손2'는 오는 20일 추가된다.
또한 넷마블은 메인 로비 화면을 새롭게 단장하는 것은 물론 기존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느끼던 모든 것들을 전면 교체했다.
편의성 강화를 위해 게임 내 각종 메뉴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퀵 메뉴'를 추가했으며 우편 아이템도 일괄적으로 획득 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또 뽑기 없이 원하는 캐릭터와 행운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확정구매 기능도 마련했다.
신규 이용자들이 본인의 수준에 맞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초고속 성장 코스'도 선보였으며, 빅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들이 더 좋은 승률을 낼 수 있도록 아이템을 추천해 주는 '추천장착' 기능도 추가했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출시 후 6년이 넘도록 많은 사랑을 보내주고 계신 이용자분들께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신규 맵 2종을 동시에 선보이는 등 그간의 업데이트와는 확실히 차별화 즐길거리를 된 대거 준비했다"며 "4000다이아는 물론 강력한 캐릭터와 아이템을 제공하는 다채로운 이벤트에도 꼭 참여해 혜택을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9월9일까지 게임에 접속만해도 '카카오톡 뺍뺍이 이모티콘'과 6주년을 맞이해 새롭게 출시된 '특별 데니스 캐릭터' 및 'S+ 행운아이템'을 즉시 지급한다. 또 '초고속 성장코스'를 통해 4000다이아를 증정하고 이용자들이 보유한 예전 아이템을 최신 아이템으로 교환해주는 '아이템 교환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이번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두의마블' 공식 카페 및 공식 유튜브 채널 '모마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