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 무료 체험 이벤트는 1주일 동안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유료 게임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할 수 있는 이벤트다. 이용자들은 게임을 충분히 플레이해보고 게임 구매를 결정할 수 있다. 1주 무료 체험 이벤트는 그동안 진행해 온 주간 무료 게임 프로모션(매주 무료 게임 다운로드 제공, 영구 보유 가능)과 달리 1주일의 체험 기간이 종료되면 더 이상 게임을 할 수 없다. 단, 체험 기간 동안의 세이브 파일은 계속 보유할 수 있어, 정식판을 구매하면 무료 체험 기간이 지나더라도 게임을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다.
첫 1주 무료 체험 게임으로 선정된 '레인보우 식스 시즈'는 22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입점됐다. 분대를 이뤄 5대5의 팀플레이를 즐기는 FPS 게임인 '레인보우 식스 시즈'는 기본적으로 멀티 플레이 게임이지만, AI와 함께 하는 테러리스트 진압 모드에서는 솔로 플레이도 가능하다. 멀티 플레이 FPS 경험에 대한 강렬하고 새로운 접근방식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2016년 '올해의 게임(GOTY, Game of the Year)'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무료 체험 기간은 오는 8월27일 밤 10시부터 9월4일 오전 4시까지다. 게임 구매를 원하면 스토어 입점일인 8월22일부터 9월6일 오전 4시까지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23일부터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주간 무료게임은 인디 개발사 폴리트론 코퍼레이션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페즈(Fez)'가 제공된다. 이 게임은 2D 풍의 3D 플랫폼 퍼즐 게임으로, 처음 시작할 때는 2D 도트 게임 같지만, 게임 초반 이벤트를 진행한 후에는 스테이지를 회전시킬 수 있는 3D 게임으로 바뀐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용자들의 현명한 구매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1주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그 첫 게임으로 FPS의 전략 및 전술 플레이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인 '레인보우 식스 시즈'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게이머들을 더 배려하고 혜택을 늘리도록 노력할 것이며, 단순 퍼즐게임보다 더 역동적인 즐거움을 선사하는 이번 주 무료 게임 '페즈(Fez)'도 많이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에픽게임즈 스토어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