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한콘진, 우수 인력 양성 위한 '게임인재원' 개원

[이슈] 한콘진, 우수 인력 양성 위한 '게임인재원' 개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은 게임산업 전문인력 교육과정인 '게임인재원'을 설립하고 26일 서울 동대문구 홍릉에 위치한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개원식을 개최했다.

이번 게임인재원 개원식에는 문체부 및 한콘진 관계자, 프리스쿨을 통해 선발된 1기 교육생 65명과 전임교수, 게임인재원 운영위원회 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게임인재원의 출발을 축하했다.

게임인재원은 대한민국 미래 게임산업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는 정부 주도 게임교육기관으로, 첨단 융복합 기술 및 현장 연계 프로젝트 중심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과정은 ▲게임 기획(디자인) ▲게임 아트(그래픽) ▲게임 프로그래밍 분야로 나눠 2년 동안 전액 무료로 교육을 제공한다.

게임인재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신성장시대 고용 트렌드에 맞는 창의적이고 실무적인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가상현실(VR)·증강현실(AR)뿐만 아니라 혼합현실(MR), 인공지능(AI), 알고리듬, HTML5, 사물인터넷(IoT) 등 게임산업의 변화 트렌드를 반영한 이른바 '4차 산업형 커리큘럼'을 제공, 새로운 기술과 게임을 융합해 창의력을 발산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또한 게임인재원은 실무능력을 갖춘 현장형 인재양성 교육을 추진해 산업 현장에서 원하는 인재를 더 많이 배출한다는 방침이다. 1년 차에 심화 교육 및 미니프로젝트를 진행하고 2년 차에는 게임개발사와 동일한 환경에서의 장기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현장 실습 및 팀 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진행해 이론 중심으로 정형화된 기존의 게임 교육과정과 차별화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한다.

한콘진 김영준 원장은 "게임산업은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산업 분야임에도 게임의 질병코드화 이슈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1기 교육생을 맞이한 게임인재원이 미래 게임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양성의 요람 역할을 하고 게임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