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샌드박스 네트워크 소속이며 특유의 입담과 재치로 많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인기 스트리머 풍월량이 '검은달'의 사전체험 시작일인 9월17일 오후 9시부터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한다. 풍월량은 게임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몰입력을 바탕으로 '검은달'의 매력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며 또 다른 인기 스트리머 1인은 9월18일 오후 8시부터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베일에 쌓인 또 다른 인기 스트리머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검은달'은 높은 자유도를 바탕으로 하는 다양한 콘텐츠와 고품질 그래픽의 화려한 무협 액션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무협 MMORPG이다. 뛰어난 그래픽으로 중국 명나라 강호의 화려한 배경을 표현했을 뿐 아니라, 날씨 변화, 밤낮의 시간 변화, 계절 변화 등 세심한 부분까지 보여주면서 생생한 배경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게임 내에서는 원하는 대로 시나리오 퀘스트를 만들거나 영상을 연출할 수 있는 무한 확장 UGC(User Generated Content) 시스템을 적용해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고 즐길 수도 있다. 또한, 자신만의 스킬 조합과 연계기를 개발해서 화려한 콤보액션을 즐길 수 있으며, 이 밖에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결말, 날씨에 영향을 받는 NPC와 캐릭터 등 무궁무진한 자유도에 기반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라인콩코리아는 17일 '검은달' 사전체험을 앞두고 신청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사전체험 신청자 중 1000명을 추첨해서 문화상품권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검은달' 퀴즈, 페이스북 공유, 내가 누리고 싶은 자유 투표에 참여한 이용자 중에서도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라인콩코리아 관계자는 "톡톡 튀는 재치와 입담을 가진 인기 스트리머들과 '검은달'의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이 진행된다"며, "인기 스트리머들과 함께 '검은달' 관련 정보를 공유하면서 더욱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 테니 기대해주시길 바라며, 현재 사전체험 신청이 가능하니 꼭 잊지 말고 신청하셔서 게임도 직접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