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 호텔, 애견 펜션, 애견 카페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반려견과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명소로 ‘월정리해변’, ‘용인 몽키그릴’ 등 2곳을 추천했다. 이곳은 모두 중·소형견까지만 동반이 가능하므로 본인의 반려견 입장 가능 여부를 사전에 문의하는 것이 좋겠다.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에 위치한 ‘월정리해변’은 '달이 머문다'는 뜻에서 유래된 해변으로,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바다가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져 있고, 그 위에는 밝은 달이 비친다. 특히 수심이 얕은 편이기 때문에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물놀이를 즐기기 좋다. 해수욕장 주변 몇몇 카페는 사람들이 바다를 보며 쉬어 갈 수 있도록 의자를 두었는데, 이 의자에 앉아 찍은 사진이 유명해지면서 촬영 명소가 되었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용인 몽키그릴’은 와규 화로구이와 바비큐를 아외 테라스에서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소고기 전문점이다. 마음의 편안함을 주는 나무들이 우거져 있는 곳에서 그릴 구이를 즐길 수 있고, 반려견 동반 자리가 따로 있어 반려견도 편히 쉴 수 있다. 내부 인테리어로 꾸며진 몽키 인형을 구매도 할 수 있어 아이들과 동반하기도 좋다.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