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6일부터 10월13일까지 성황리에 예선을 마쳤으며, '포트리스M' 1주년 당일인 10월19일 청담동 일지 아트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포트리스M' 공식 카페를 통해 추첨 및 초대되며, 방청객 전원에게는 '포트리스M' 스포츠 타올과 3만 원 상당의 '포트리스M' 쿠폰을 증정한다.
'포트리스M'의 예선은 개인전과 클랜전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예선 기간 동안 획득한 총 점수로 순위가 정해졌다. 개인전은 지난 10월8일 '포트리스M' 공식 카페를 통해 결과 발표가 완료됐으며, 클랜전 예선에서 1-8위를 차지한 클랜이 오프라인 대회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오프라인 대회에서는 8강전과 4강전, 3, 4위전, 결승전 경기가 모두 진행된다.
게임 캐스터 레나와 프로게이머 출신 해설가 장민철이 '포트리스M 1주년 오프라인 대회'의 현장 MC로 활약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풍성한 상품이 준비된 다채로운 이벤트도 현장에서 진행된다.
에이프로젠게임즈 관계자는 "'포트리스M'에 대한 많은 이용자의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덕분에 '포트리스M'이 1주년을 맞이할 수 있어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행사를 기획했다"며, "'포트리스M'의 1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뜻깊은 행사인 만큼 '포트리스M'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풍성한 사은품이 준비된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기시며 '포트리스M'의 1주년을 다함께 축하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트리스M'은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포트리스M' 공식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