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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유니티, 현대기아차와 파트너십 발표…자동차 산업 공략 박차

[이슈] 유니티, 현대기아차와 파트너십 발표…자동차 산업 공략 박차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국내 대표 자동차 업체들과 손을 맞잡고 자동차 산업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니티 코리아는 22일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서울 호텔에서 열린 '유니티 인더스트리 서밋 2019' 현장에서 현대·기아차와 유니티 엔진 기반 프로젝트 도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유니티는 이날 유니티 엔진으로 제작된 현대자동차 코나 3D 이미지를 공개했다. 내장과 외장 모두 실시간 3D로 확인할 수 있어

유니티는 지난해 폭스바겐, 르노, GM, 델파이 및 덴소 등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업계 기업 출신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동차 전담 팀을 신설한 바 있다. 이 후 유니티는 자동차 제조사들과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왔고, 게임 엔진사로는 최초로 국내 대표 자동차그룹인 현대·기아차와 유니티 엔진 기반 프로젝트 도입을 시작하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자동차 업체들은 유니티 엔진의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활용해 대용량의 3D 차량 데이터를 경량화하고, 차량들의 내외부 모습을 이미지,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하고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구현할 수 있게 된다.

[이슈] 유니티, 현대기아차와 파트너십 발표…자동차 산업 공략 박차
콘텐츠 작업 과정에 유니티를 도입하면 생산성을 기존 대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 전통적인 작업 과정에서는 콘텐츠 활용 목적 및 채널에 따라 차량의 3D 데이터, 이미지, 영상 등을 다시 제작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유니티 기반의 데이터는 '원 소스 멀티 유즈(One Source Multi Use)'로 다양한 목적과 채널에 맞춰 재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유니티의 강력한 실시간 렌더링 기술력을 통해 작업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하면서도 고품질의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권정호 유니티 코리아 오토 비즈 본부장은 "신차 소개와 판매까지 기간이 짧아진 상황이다. 유니티를 활용하면 제품 설계와 제작, 마케팅, 사후관리까지 동시에 활용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 절감 효과가 크다. 이로 인해 세계 10대 자동차 기업 중 8개 업체가 유니티와 협업하고 있으며, 현대·기아차와도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와 손잡고 유니티를 활용한 혁신적인 콘텐츠 및 서비스 제작에 나서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국내 기업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유니티가 활용된 다양한 관련 콘텐츠와 사례들을 선보여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유니티는 3D 디자인, 엔지니어링,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 기업인 오토데스크와의 협력을 통해 자동차업계에서 활용하는 브이레드(VRED) 데이터를 유니티에서 손쉽게 직접 재사용할 수 있도록 호환성을 개선하고 있다. 최근에는 BMW 그룹과 협업한 고품질 영상을 통해 실사에 가까운 자동차 그래픽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바이두(Baidu), 마이크로소프트 등 기업들과 협업해 자율주행 시뮬레이션을 돕는 등, 자동차 분야로의 진출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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