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 영웅 효과적 활용 가능한 '각인 시스템' 개편
펫 업데이트와 각인 시스템 개편은 많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지난 1주년 간담회에서 변화의 로드맵을 통해 발표한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편의성은 물론 영웅 육성의 재미가 한층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자들은 게임 플레이와 상점 구매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이용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귀여운 외형의 '펫'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펫은 게임을 더욱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펫은 전투 타입과 로비 타입의 두 가지 형태로 나뉜다. 전투 타입 펫은 반복 전투 기능, 오브젝트 자동 사용, 전투 후 추가 보상 획득과 같은 전투 관련 혜택을 제공하며, 로비 타입 펫은 각종 강화 시 골드 소모량 감소와 추가적인 선물 제공 등 전투 외 부분에 도움을 준다.
이용자들은 수많은 종류의 펫을 수집하고 게임 내 '펫 하우스'를 통해 관리 할 수 있으며 분양 받은 펫을 육성해 더욱 강력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펫 중에서는 독특한 외형을 가진 특별한 펫도 존재해 이용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보유한 영웅을 다시 획득했을 시 이를 사용해 기존 영웅을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키는 '각인 시스템'도 새롭게 개편됐다. 이용자들은 동일한 영웅을 소모해 기존 영웅을 강화시킬 시 파티원들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는 '각인 해방'은 물론 해당 영웅 자체의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각인 집중'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테네브리아', '실험체 세즈', '암살자 시더' 등 총 9명의 영웅에 대한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가 진행돼 PvP를 포함한 전투 콘텐츠에서 안정성이 한층 더 강화됐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서비스 담당 이상훈 실장은 "많은 이용자 여러분이 기다려 주셨던 펫 업데이트와 각인 시스템 개편이 마침내 도입된다. 업데이트 이후 지속적으로 이용자 여러분의 피드백을 귀 기울여 듣고 더욱 다듬어 나갈 예정이다.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