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 호텔, 애견 펜션, 애견 카페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반려견과 함께 숙박이 가능한 강원도 소재 게스트하우스로 ‘퍼피 게스트하우스’, ‘강다방 게스트하우스’ 등 2곳을 추천했다. 이곳은 애견 동반시 목줄을 필수로 채워야 하며, 다른 이용객에게 피해를 주는 일이 없도록 펫티켓을 지켜야한다.
강원도 양양군 서면에 위치한 ‘퍼피 게스트하우스’는 강아지와 사람 인원수에 관계없이 동일한 가격에 묵을 수 있는 독채형 게스트하우스다. 특히 독채이기 때문에 강아지 견종에 상관없이 모두 입장이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다. 물티슈, 패드, 수건, 샴푸, 치약 등이 별도로 구비되어 있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건물 앞에 천연 잔디 마당이 있어 반려견과 오붓하게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에 위치한 ‘강다방 게스트하우스’는 2018년에 오픈한 조그마한 게스트하우스다. 주문진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도보로 10분 내외로 가깝다. 1층에 애견백화점이 있어 애견용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저렴한 가격에 젊은 감각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소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곳은 소형견만 동반이 가능하므로 사전에 본인의 반려견 입장 가능 여부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다.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