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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에픽게임즈, 지스타 부스 운영 계획 및 조감도 발표

[이슈] 에픽게임즈, 지스타 부스 운영 계획 및 조감도 발표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지스타 2019' 부스 참여 발표와 함께 부스 조감도와 부스 운영 상세 방안을 5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오는 11월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지스타 2019'에서 B2C관(벡스코 본관 1층 D03 구역)을 운영한다. 에픽게임즈 부스에서는 게임부터 다양한 일반 산업에 이르기까지 언리얼 엔진이라는 하나의 생태계를 아우르는 광범위한 창작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은 먼저 게임 개발에 사용되는 언리얼 엔진의 주요 최신 기술을 살펴볼 수 있다. 언리얼 엔진의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인 '블루프린트'로 코딩 한 줄 없이도 게임을 빠르게 프로토타이핑하고 출시할 수 있는데, 이를 샘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영화와 같은 퀄리티의 대규모 파괴 장면을 아티스트가 마음껏 연출해낼 수 있게 해주는 고성능 피직스 및 디스트럭션 시스템인 '카오스'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언리얼 엔진의 차세대 비주얼 이펙트 툴인 '나이아가라'의 다양한 샘플도 살펴볼 수 있다. 파티클 시뮬레이션, 렌더링 그리고 퍼포먼스를 한 번에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프로젝트 전반에 놀라운 디테일을 더해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비주얼 이펙트를 제작할 수 있다.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기술도 살펴볼 수 있다. 실시간으로 빛의 경로를 추적해 최종 렌더링에서 각 픽셀의 색을 결정함으로써 빛과 그림자 효과를 매우 정확하고 사실적으로 구현하는 방식으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엔진 에디터 내에서 직접 조작해 쉽게 사실적인 환경을 실시간으로 구현해 볼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게임 개발뿐만 아니라 영화, 자동차, 건축 등 일반산업 분야에서 사용되는 언리얼 엔진의 기술도 선보인다.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 기반의 무료 게임 창작 툴, '포크리(FORTNITE CREATIVE)'를 지스타 부스에 출품한다. 코딩에 대한 이해 없이도 게임의 콘텐츠, 규칙 등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게임 제작 로직과 프로세스를 쉽게 익힐 수 있는 제작 툴로, 언리얼 엔진의 크로스 플랫폼 기술을 통해 PC, 모바일, 스위치, PS4 등 어떤 플랫폼에서도 끊김 없이 나만의 게임을 개발하고, 이를 다시 크로스 플랫폼으로 플레이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개발된 파트너사들의 다양한 게임들을 확인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스마일게이트의 가상현실(VR)게임 '로건'을 만나볼 수 있다. 이기몹의 PS4용 플라이트 슈팅 배틀로얄 게임 '도그파이터 월드워2'도 전시된다.

엔엑스게임즈의 화려한 전략 전투게임 '라스트 킹스', 엔젤게임즈의 자유도 높은 조작을 지향하는 '프로젝트 아레나(가제)', 라인업이 선보이는 '프로젝트 스펙터', 프렌즈게임즈가 제작한 '올스타 스매시'도 에픽게임즈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 부스 2층 공간에는 파트너사와의 미팅 및 언리얼 엔진 개발자 컨설팅 등을 위한 미팅룸이 마련된다. 또한 부스 콘텐츠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제공되는 언리얼 도슨트 투어 및 부스 체험 이벤트도 진행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장차 개발자가 될 꿈나무들부터, 게임 개발자, 그리고 일반산업 분야에서 언리얼을 통해 혁신적인 개발 파이프라인을 적용하고자 하는 분들까지 더욱 많은 이들에게 에픽게임즈의 창작툴들과 개발 생태계를 알리고 싶어 B2C관에 부스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에픽게임즈는 앞으로도 새로운 것을 창작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환경을 만들도록 부지런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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