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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펄어비스, 3분기 매출 1344억원, 전년비 14.9% ↑

[이슈] 펄어비스, 3분기 매출 1344억원, 전년비 14.9% ↑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8일 실적 발표를 통해 2019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344억 원, 영업이익 395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193억 원과 1146억 원을 달성했다. 누적 매출액의 경우 전년동기대비 37.4% 증가한 수치다.

해외 매출 비중은 71%에 달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플랫폼 다각화와 서비스 지역 확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등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견인했다.

'검은사막' PS4 버전은 8월23일 북미, 유럽 외 일본, 한국, 호주에 출시되며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 버전과 더불어 콘솔 매출에 기여했다. 콘솔 플랫폼의 매출 비중이 전체 12%를 차지하며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다지고 있다.

'검은사막' PC 버전은 글로벌 전 지역에서 고른 실적을 내고 있다. 동남아 지역에 스팀 플랫폼 출시를 단행한 것도 매출 다변화로 이어졌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견조한 이용자 지표를 기반으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사전예약을 9월27일 시작해 현재까지 250만 명 이상 모객을 달성했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지스타 참가를 통해 신작 4종 모두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보유 IP의 지속적인 가치 제고는 물론, '섀도우 아레나(Shadow Arena)', '플랜 8(PLAN 8)', '도깨비(DokeV)', 차세대 플래그쉽 MMORPG인 '붉은사막(Crimson Desert)' 등을 통해 이용자와 투자자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지스타에 참가해 11월14일 신작 4종의 세부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며, 11월 '섀도우 아레나' CBT, 12월 중 '검은사막 모바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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