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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에픽게임즈, 퀵셀 인수…'메가스캔' 라이브러리 무료 제공

[이슈] 에픽게임즈, 퀵셀 인수…'메가스캔' 라이브러리 무료 제공
실사와 동일한 수준의 사진측량 애셋 라이브러리 및 번들 툴세트 개발사인 퀵셀(Quixel)이 에픽게임즈에 합류했다.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퀵셀의 인수와 함께 퀵셀의 메가스캔(Megascans) 라이브러리를 언리얼 엔진 개발자들에게 무료로 제공, 크리에이터 지원 협력에 나선다고 13일 발표했다.

2011년에 설립해 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있는 퀵셀은 2D 및 3D 사진측량 애셋의 대규모 라이브러리인 메가스캔과 함께 번들 애플리케이션인 '브리지(Bridge)', '믹서(Mixer)' 등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사진측량 애셋 라이브러리 및 번들 툴세트의 개발사이다. 이번 인수로 6개국에서 근무하고 있는 100여 명 이상의 퀵셀 직원들이 에픽게임즈에 합류하게 됐다.

퀵셀의 메가스캔 애셋은 전 세계 주요 게임 개발사와 영화 제작사, 시각화 전문가들이 실사 같은 장면들을 제작하기 위해 사용해 왔다. 에픽게임즈는 퀵셀의 인수와 함께 1만 개가 넘는 애셋으로 구성된 메가스캔 라이브러리를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모든 개발자와 크리에이터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일환으로, 10개의 메가스캔 라이브러리 애셋 고해상도 팩을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무료로 배포하고, 지난 3월 에픽게임즈의 GDC 2019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을 통해 공개된 단편 영화 '리버스(Rebirth)'에 활용됐던 인기 콘텐츠 아이슬란드 컬렉션 팩도 함께 무료로 제공한다.

추가 애셋 팩은 향후 언리얼 엔진 4.24 출시 기간 내에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퀵셀의 공동설립자인 테디 벅스만은 "초고화질 해상도의 스캔을 통해 전 세계의 누구나 더 쉽게 접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퀵셀의 변함없는 소명이다"라면서, "이제 에픽게임즈의 일원으로서 메가스캔 라이브러리를 확장하고, 브리지와 믹서 개발의 속도를 높이며, 모든 주요 3D 소프트웨어 및 렌더러와의 통합을 개선해 그 비전을 더 빠르게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팀 스위니 CEO는 "게임 개발과 영화 프로덕션에서 포토리얼 3D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는 것은 매우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하는 일이다"며, "퀵셀과의 협력으로 언리얼 엔진에서 메가스캔 애셋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이제 AAA급 개발사부터 인디 개발자에 이르기까지 이 예술적 수준의 애셋을 모두가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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