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분기 대비 매출은 3%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당기순이익은 3% 감소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1%, 영업이익은 7% 감소하고, 당기순이익은 20% 증가했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2133억 원, '리니지' 518억 원, '리니지2' 230억 원, '아이온' 132억 원, '블레이드&소울 215억 원, '길드워2' 151억 원이다. PC 온라인게임 매출이 전분기 대비 3%, 전년동기 대비 1% 증가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013억 원, 북미/유럽 245억 원, 일본 190억 원, 대만 88억 원이다. 로열티는 442억 원이다.
'리니지'는 리마스터 업데이트 이후 2배 이상 증가한 이용자 지표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리니지2'는 부분 유료화 전환과 대규모 업데이트의 영향으로 매출이 전년 대비 47% 증가했다.
엔씨(NC)는 11월27일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을 출시한다. '리니지2M'은 사전예약 700만 명을 돌파하며 국내 최고 기록을 경신하는 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