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 호텔, 애견 펜션, 애견 카페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반려견과 함께 숙박이 가능한 전라남도 소재 민박집으로 ‘청산도 느림 민박’, ‘바다향기 펜션 민박’ 등 2곳을 추천했다. 이곳은 애견 동반시 목줄을 필수로 채워야 하며, 다른 이용객에게 피해를 주는 일이 없도록 펫티켓을 지켜야한다.
전라남도 완도군 청산면에 위치한 ‘청산도 느림 민박’은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한 독채형 민박집이다. 빠름이 미덕인 현대 사회에 “조금 느려도 괜찮아”라는 표어를 기둥에 써 붙여 인상적이다. 전통적인 앞마당 평상에서 투숙객들과 함께 담소를 나눌 수도 있고, 민박 앞 해변가에서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하며 청산도의 매력을 천천히 즐길 수도 있다.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에 위치한 ‘바다향기 펜션 민박’은 동물을 사랑하는 사장님이 운영하는 펜션형 민박으로, 강아지뿐만 아니라 고양이 동반도 가능하다. 주변에 케이블카, 오동도, 회 타운, 엑스포역, 여객선 터미널 등이 위치해 있어 여수 관광에 제격이다.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