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성주신의 보은' 퀘스트는 엘림스 스마일이 신비한 아티펙트를 발견하면서 시작된다. 엘림스 스마일이 발견한 이 아티펙트는 자신이 '성주신'이었고 세상의 부귀와 평안을 안겨줄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엘림스 스마일과 동화나라의 런너들은 노리개의 주장을 의심하고, 숨겨진 비밀을 하나씩 풀어가야만 한다.
퀘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은 공원에서 엘림스 스마일을 만나 퀘스트로 스마일 탐지기를 획득한 뒤 흥부와 놀부 등 정해진 맵을 플레이하면 된다. 엘림스 스마일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성주신의 보은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성주신의 보은상자에는 성주신의 보패 주머니를 비롯해, 7대죄악-교만, 질투, 나태, 탐욕, 분노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은 접속미션, 달리기 완주 누적횟수 등의 테일즈북 미션을 완료한 뒤 휴몽의 이벤트 보드판을 이용할 수 있는 뽑기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휴몽의 보드판에는 코랄라이즈, 문라이즈 등 다양한 아이템이 마련돼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2018 트레이딩 티켓'이 신규 아이템으로 추가됐다. 해당 티켓은 2018년 한 해 동안 출시된 아이템을 결과로 얻을 수 있는 트레이딩 티켓으로 재료 아이템을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달의 뽑기 아이템을 다시 만날 수 있도록 뽑기 박스와 쿠폰도 새로 추가됐다. 특히, 이달의 뽑기 박스와 이달의 뽑기 교환 쿠폰으로는 지난 2015년부터 2017년까지의 이달의 뽑기 아이템을 다시 만날 수 있게 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로 겨울 스토리를 이어나갈 새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성주신이라는 신비한 주제와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이용자들이 더 많은 즐거움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이번 테일즈북 미션 보상 개편은 많은 이용자 분들의 '테일즈런너' 플레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이벤트 뽑기판을 통해 다양한 보상들이 준비된 만큼 많이들 접속해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