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분기 내 스팀(Steam) 출시 예정
이후 다양한 콘솔 플랫폼으로도 선보일 계획
'스컬'은 로그라이트와 플랫포머 장르를 섞은 횡스크롤 액션게임으로 게임할 때마다 매번 바뀌는 맵과 보상 시스템, 게임 오버 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등의 로그라이크 게임의 특징을 지니고 있어 단 한 번의 기회를 전략적으로 풀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높은 완성도로 구현된 픽셀아트 그래픽과 빠르고 호쾌한 전투는 스컬의 또 다른 핵심 요소로 꼽힌다.
특히, 게임의 주인공인 꼬마 스켈레톤 스컬이 머리를 교체해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독특한 시스템은 국내외 게이머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스컬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목표액의 10배가 넘는 5000만 원 이상의 모집 기록을 세웠으며, '2019 글로벌 인디 게임 제작 경진대회(GIGDC 2019)'에서 대상(일반부 제작 부문), 'BIC 페스티벌 2019 어워즈'에서 아트 부문 우수상(Excellence in Art)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네오위즈와 사우스포게임즈는 긴밀한 협력을 통해 2020년 1분기 내 스팀(Steam)을 통해 '스컬'을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며, 이후 다양한 콘솔 플랫폼으로도 선보일 계획이다. '스컬' 데모 버전은 해외 인디게임 후원 플랫폼 잇치 내 '스컬'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체험할 수 있다.
문지수 네오위즈 대표는 "차별화된 컨셉트로 이미 큰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는 게임인 '스컬'을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사우스포게임즈와 함께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