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게임아카데미는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게임개발 경험이 있는 예비 창업자의 창업과 게임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실용적인 교육과 인사이트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6기 수강팀이 개발한 4개의 게임이 구글 플레이에 출시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으며, 경기게임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실질적인 교육에 대한 신뢰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 8월부터 약 4개월간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7기'로 선정된 11개 팀, 18명의 수강생들에게는 개발 공간과 장비를 비롯해 개발지원금, 1대1 멘토링, 법률교육과 네트워크 교류 등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경기게임아카데미 7기 수료식'에서는 수료생들의 최종 게임 데모를 평가하고, 후속 지원팀을 선발해 '2020 플레이 엑스포' 참가 지원과 함께 상용화를 위해 후속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게임아카데미 명예총장인 와이제이엠게임즈 민용재 대표와 경기콘텐츠진흥원 송경희 원장이 참석해 격려사와 함께 수료증을 수여해 의미를 더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민용재 대표는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과정을 성실히 수료해준 참가자에게 감사드린다”며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과정은 앞으로도 가능성 있는 개발자와 창업자들을 발굴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과정 8기는 오는 2월에 시작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