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속 '소련여자'는 "이 광고 절대 스킵하지 마라"며 특유의 직설적인 언행과 '가디언'의 주무기인 큰 전투도끼를 휘두르며 B급 감성의 유머를 선보인다. 유쾌한 촬영장 분위기가 영상에 담겨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용자들은 "오연서 다음 '검은사막' 피해자", "광고 스킵 안하고 본거라 검색해서 들어와봄", "저 누나가 여기서 왜나와" 등 반응을 보였다. '소련여자'는 "대한민국 제일 대단한 인기 거대 빅게임 만세"라고 직접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소련여자'는 본인 유튜브에서도 '거짓말해서 죄송합니다'라는 콘텐츠로 '검은사막' 광고 섭외의 비하인드를 알렸는데, 관련 영상은 조회수가 119만 건을 넘어설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김경만 펄어비스 CBO(최고사업책임자)는 "'소련여자'가 '가디언'과 같이 러시아 추운 지역에서 왔다는 점과 독특한 화법, 재미있는 편집 기법이 그동안 '검은사막' 광고와 잘 어우러져 섭외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가디언'은 검은사막 19번째 신규 캐릭터로 12월17일 업데이트됐다. 큰 전투도끼와 방패를 사용하는 강력한 여전사 캐릭터이며, ▲거암 가르기 ▲대지 강타 ▲검은 피의 영역 ▲검은 피의 도륙 등 적에게 돌진해 공격을 가하는 근접형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