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최고 레벨을 95에서 100으로 상향하고, '신 황도 겐트'를 비롯한 신규 마을과 신규 던전 '겐트 황궁', '기억의 땅', '바닥 없는 갱도', '고통의 지하실', '검은 신전' 등을 대거 오픈한다. 신규 던전에서는 100레벨 유니크/레전더리/에픽/신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아이템 수집의 재미를 더한다.
특히 최고 난도 던전 '더 오큘러스 : 부활의 성전'은 높은 확률로 100레벨 에픽/신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100레벨 랜덤 에픽 항아리 구매 재료'와 퀘스트를 통해 100레벨 에픽 1부위를 확정으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소드마스터', '다크템플러', '데몬슬레이어', '베가본드' 등 '여귀검사' 네 개 캐릭터에 세 번째 각성 '진각성'을 업데이트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스킬과 100레벨 진각성기를 습득해 더욱 강력한 캐릭터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신규 등급 '신화' 아이템도 추가된다. 캐릭터당 최대 한 개의 '신화' 장비를 장착할 수 있으며, 특정 '에픽' 세트와 조합할 경우 더욱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이 밖에 기존 아이템에 있는 '강화', '증폭', '재련', '마법부여' 등을 다른 아이템으로 이전할 수 있는 '새김 시스템', '계승 시스템'을 선보이고, '던파' 최초로 교환 가능한 '에픽' 아이템 '지혜의 산물'을 추가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5일까지 게임 접속, 던전 플레이, 퀘스트 등 미션을 수행할 경우 계승이 가능한 '+12강 8재련 100레벨 무기'를 지급한다.
또한, 2월6일까지 '여귀검사' 일일/캐릭터/계정 미션에 따라 '성장의 비약', '심연의 편린 장비 선택 상자', '무기 아바타 상자' 등을 지급한다. 특히, '여귀검사' 캐릭터를 플레이할 경우 공격 속도, 이동 속도 증가 등 다양한 효과와 사냥 경험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3월5일까지 요일별로 신규 지역 던전에 경험치 증가, '플래티넘 카드' 등장 확률 증가, 추가 재료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