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대결과 액션 콘텐츠를 앞세운 신작 모바일게임 ‘대검’이 이달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 및 앱스토어 등 3대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된 가운데 금일(13일) 구글플레이 인기 게임 1위에 등극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대검’은 출시 전 사전예약자수 100만 명을 돌파하며 화제를 불러일으킨데 이어 출시 후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며 2020년 최고의 화제작임을 입증했다. 공식 커뮤니티인 ‘대검 헝그리앱’에는 유저들의 서버 및 문파 소개글, 출시 기념 이벤트 참여글, 다양한 공략글 등이 매일 꾸준히 올라오며 그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위드허그가 서비스하는 ‘대검’은 다른 유저들과의 대결인 PVP에 모든 역량이 총동원된 무협풍 모바일 3D MMORPG다. 서버 통합 '대난투', 2,000명을 수용하는 'PvP 무술 연습장'을 비롯해, 격렬한 길드 연합대전, 깃발 쟁탈전 등 숨쉴 틈 없는 대전 콘텐츠를 제공한다.
위드허그는 출시를 기념해 공식 커뮤니티인 ‘대검 헝그리앱’을 통해 오픈 기념 퀴즈 및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초반 게임 캐릭터 육성에 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사전예약 1위 어플 ‘모비’를 통해 ’1만 귀속원보’와 함께 스페셜 쿠폰도 제공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