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정식 출시, 상반기 모바일게임 시장 대격변 예고
22일 사전 등록 돌입...게임재화 및 다양한 경품 지급 이벤트
![[이슈] 강한 넷마블의 시작! 'A3: 스틸얼라이브' 3월 출격](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12211342806533da2c546b3a22362202137.jpg&nmt=26)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22일 용산 서울드래곤시티에서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개발사 이데아게임즈)'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모바일 MMORPG 시장 제패를 향한 출사표를 던졌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출시돼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 자체 IP(지식재산권) PC 온라인 RPG 'A3'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배틀로얄 콘텐츠와 모바일 MMORPG 장르를 접목한 융합장르 게임으로 최초 공개부터 업계 안팎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
넷마블은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A3: 스틸얼라이브'의 세계관과 총 5개 캐릭터, 무차별 프리 PK(대인전) '암흑출몰' 설명을 담은 영상을 최초 공개하고, 게임에 대한 특장점과 퍼블리싱 전략을 발표했다.
![[이슈] 강한 넷마블의 시작! 'A3: 스틸얼라이브' 3월 출격](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12211273503732da2c546b3a22362202137.jpg&nmt=26)
여기에 공격·방어·지원형 등의 특색을 지닌 소환수의 완벽 진화 '소울링커(용병시스템)'와 동시간 전체 필드 이용자와 무차별 프리 PK를 즐길 수 있는 '암흑출몰'이 즐거움을 한층 더한다.
배틀로얄 콘텐츠 '30인 배틀로얄'로 기존 모바일 MMORPG에서 볼 수 없었던 숨막히는 경쟁과 극한의 생존감도 선사한다. 이용자들은 오직 전략과 컨트롤만으로 승부하며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서바이벌 방식의 '30인 배틀로얄'의 생존결과에 따라 성장에 필요한 경험치와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장중선 사업본부장은 "MMORPG와 배틀로얄 콘텐츠의 특장점만을 압도적으로 담아낸 만큼 방대한 콘텐츠는 물론 화려한 액션과 전투의 재미가 이용자분들에게 차원이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며 "성장과 경쟁의 재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A3: 스틸얼라이브'가 새로운 플레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차세대 모바일 MMORPG의 시대를 열어갈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22일부터 'A3: 스틸얼라이브'의 사전등록과 함께 TV 광고를 시작하고, 오는 3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브랜드 사이트 내 'A3: 스틸얼라이브' 영상을 SNS로 공유하고, 공식 카페 가입 및 공식 유튜브 채널 'A3 TV' 구독, 게임의 사전등록까지 총 4가지 이벤트에 모두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고급 인게임 아이템과 더불어 빈티지 레트로 TV 및 DSLR 카메라, 휴대용 게임기, CGV 영화관람권을 추첨을 통해 추가 제공한다.
한편, 넷마블은 이날 행사에서 'A3: 스틸얼라이브'의 모바일 e스포츠 도전을 위한 청사진도 공개했으며, 글로벌 시장 성공을 목표로한 글로벌 전략도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 등은 브랜드 사이트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용산=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