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용감한 소방차 레이, 방영 채널 확대…완구도 출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13112591701093da2c546b3a1235116101.jpg&nmt=26)
안전교육 액션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용감한 소방차 레이'는 용감한 지휘대장 '레이'와 6대의 소방대원으로 이뤄진 레이 소방대가 악당 삼총사로부터 '준'과 '미나'를 구조하는 모험담을 그려냈다. 현재 매주 월~금요일 오전 7시15분과 오후 2시55분 EBS에서 정규 방송되고 있다.
유아 안전사고 실태 조사를 기반으로 유아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안전 아이템을 소재로 선정, 사소한 것들이지만 영유아에게는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생활 속 안전사고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스토리로 풀어내 아이들 뿐 아니라 엄마·아빠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손오공은 애니메이션 '용감한 소방차 레이'의 방영 채널을 확대, 오는 2월5일부터는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JEI 재능TV에서 방송되며 이후 KBS kids, 애니맥스 등을 통해 더 많은 시청자들을 만날 계획이라 전했다.
또한, 2016년 첫 방영 된 애니메이션 '용감한 소방차 레이'의 메인 캐릭터 완구가 4년 만에 처음으로 출시된다. 손오공은 이번 재방영과 함께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들을 완구로 선보일 계획이다.
캡틴 '레이’'를 비롯해 살수차 '펌프', 구급차 '앰비', 라이팅 트럭 '비콘' , 헬리콥터 '헬릭스'까지 전용 구조장비와 프리휠 기능을 탑재한 다이캐스트 시리즈 5종을 시작으로 무선 조종이 가능한 'RC카'와 10종 랜덤 피규어로 구성된 '블라인드 팩'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디럭스' 시리즈 4종은 각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물대포와 미사일 발사, 구급침대와 구급망 팝업, 사다리 확장, 날개 자동회전 등의 기능에 후렉션 기어 방식을 더해 어린이들이 레이 소방대 친구들과 함께 좀 더 재미있는 구조 놀이를 할 수 있게 했다.
손오공 담당자는 "완구를 기다린 많은 아이들을 위해 이번 애니메이션 재방영과 함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용감한 소방차 레이'를 통해 아이들이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안전 상식을 보다 신선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