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엔씨, 4분기 매출 5338억…'리니지2M' 효과](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21212430808416da2c546b3a1235116101.jpg&nmt=26)
전년 대비 매출은 1% 감소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2%, 15% 줄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5338억 원, 영업이익 1412억 원, 당기순이익은 542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34%, 25%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20% 하락했다.
![[비즈] 엔씨, 4분기 매출 5338억…'리니지2M' 효과](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21212432902075da2c546b3a1235116101.jpg&nmt=26)
모바일게임 매출은 전년 대비 9% 증가하며 전체 실적의 59%를 차지했다. '리니지'는 지난해 3월 출시한 리마스터 업데이트로 전년 대비 16% 성장했다. '리니지2'도 하반기 진행한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전년 대비 46%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엔씨(NC)는 '리니지2M'에 이어 출시할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2'와 '블레이드&소울2' 등을 개발 중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