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영상은 총 15초 분량으로 타이거 JK 목소리가 담긴 음악이 나오며, 영상 마지막엔 타이거 JK가 직접 등장한다. 영상에 담긴 음악은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 2주년을 맞아 타이거 JK와 함께한 특별 음원 '모험가(歌)'로 2월28일 멜론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타이거 JK가 대한민국 힙합 선구자로 정통성을 지키며 다양한 모험을 겪어 온 래퍼로, '검은사막 모바일'의 모험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협업 배경을 밝혔다.
펄어비스는 2주년을 앞두고 제작한 '2주년 기념 달력' 판매도 시작했다. 달력은 2020년 3월부터 사용 가능하며 매월 1개씩 사용 가능한 '1000 블랙펄' 쿠폰 12개가 포함됐다. 이용자는 최근 문을 연 펄어비스 스토어에서 달력을 구매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직접 2년의 모험담을 공유하는 '당신의 검사모 스토리를 들려주세요'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는 3월8일까지 '검은사막 모바일' 2주년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44명의 이용자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우수 사연으로 선정된 22명의 사연은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본격적인 2주년 축제를 시작하는 2월 4주차에 맞춰 다양한 신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