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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라이엇, 차기작 '레전드오브룬테라'-'와일드 리프트' 유니티로 만든다

[이슈] 라이엇, 차기작 '레전드오브룬테라'-'와일드 리프트' 유니티로 만든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라이엇게임즈가 '레전드오브룬테라(Legends of Runeterra)'와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League of Legends: Wild Rift)'의 제작 툴로 유니티를 선택했다고 26일 발표했다.

라이엇게임즈는 20개 이상의 플랫폼에 최적화된 유니티를 활용해 특유의 게임플레이 방식, 탁월한 조작감 및 풍부한 세계관을 갖춘 '리그오브레전드'를 더 많은 플랫폼에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현재 '레전드오브룬테라'는 PC용 공개 시범 서비스 중이며, 올해 하반기에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도 제공된다.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는 향후 iOS, 안드로이드 및 콘솔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브라이언 조(Brian Cho) 라이엇게임즈 법인사업개발 부문 담당자는 "유니티가 지원하는 세계적인 수준의 툴과 플랫폼 최적화 기술 덕분에 많은 게이머의 사랑을 받는 '리그오브레전드'를 다양한 플랫폼에 배포하게 돼 전 세계 많은 게이머들이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유니티의 전문적인 기술 지원을 통해 유니티의 기술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댄 웹스터(Dann Webster) '레전드오브룬테라' 엔지니어링 책임자는 "처음부터 우리는 '레전드오브룬테라'를 PC와 모바일 모두에서 플레이할 수 있기를 원했기 때문에 유니티가 확실한 선택이었다"며, "개발 과정에서 유니티의 프로페셔널 서비스를 이용해 기술 및 성능 개선에 많은 지원을 받았다. 유니티 프로페셔널 서비스 팀은 우리 게임의 지속적인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전했다.

랄프 하워트(Ralph Hauwert)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연구개발 부문 부사장은 "유니티는 플레이어가 몰입할 수 있는 환상적인 세계와 경험을 제작할 수 있도록 크리에이터에게 솔루션과 기술을 제공하는 데 심혈을 기울인다"며, "이제 라이엇게임즈는 유니티의 기술을 활용해 '리그오브레전드'의 풍부한 세계관을 다양한 플랫폼에서 더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펼쳐 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리그오브레전드' 시리즈는 전 세계 150개가 넘는 국가에서 수백만 명이 플레이하는 인기 게임이다. 라이엇게임즈는 유니티 프로페셔널 서비스 팀과 협업해 유니티가 지원하는 20개 이상의 플랫폼에서 수십억 명의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게임을 서비스하게 된다. 플레이어들은 유니티가 제공하는 음성 및 텍스트 커뮤니케이션 툴인 비복스(Vivox)의 음성 채팅을 이용해 게임 내에서 소통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의 게임을 이용하는 플레이어들은 기기와 장소에 상관 없이 음성 통신 기능을 사용해 팀원들과 게임 전략을 구상할 수 있다.

유니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유니티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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