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플레이어가 촬영한 사진에 나만의 건프라를 합성할 수 있는 'AR 기능'과 건프라의 색상을 지금보다 더욱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는 '커스텀 색상' 등을 도입했다. 또한 2020 봄맞이 이벤트로 최대 100연속 뽑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을 획득할 수 있는 로그인 보너스와 이전에 진행됐던 창쾌제의 재등장 등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이번에 추가된 인게임의 '포토 스튜디오'의 'AR 기능’을 통해서는 자신이 촬영한 사진에 인게임에서 조립한 건프라를 합성할 수 있고, 바로 SNS에 업로드 가능하다. 이를 통해 '현실 세계에 나타난 나만의 건프라'를 자랑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커스텀 색상 기능을 통해서는 플레이어가 '색상', '채도', '명도', '광택', '메탈릭'을 마음껏 사용해 세밀하게 건프라 커스텀이 가능해 나만의 건프라를 더욱 빛나게 할 수 있다.
이밖에도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새롭게 파츠 강화를 할 수 있는 육성 기능인 '빌더즈 트레이닝'과 마음에 드는 건프라 빌드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인 '마이 세트' 기능과 스토리 미션 9장, 프리 미션 9장 등 다양한 편의 기능과 함께 시나리오도 업데이트됐다.
업데이트와 함께 기간 중 10일 접속하면 10연속 무료 뽑기를 이용할 수 있는 '봄맞이 뽑기 티켓'과 강화 니퍼, 캐피탈 중 한 종류를 획득 가능한 미션에 챌린지 할 수 있는 '봄맞이 미션 티켓'을 증정하는 봄맞이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4주 연속으로 창쾌제 등 과거에 등장한 일부 기체가 재등장하여 인기 많은 4성 기체를 획득할 기회도 제공된다.
'건담 브레이커M'은 2013년 처음 발매됐던 '건담 브레이커' 시리즈의 첫 번째 모바일게임이다. 기존 시리즈와 같이 이용자가 원하는 파츠를 조합하고, 도색해 유일무이한 '나만의 건프라'를 만들어 상대방과 배틀을 즐길 수 있으며, 모바일만의 새로운 기능도 대폭 선보여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