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유니티, AI기반 3D 콘텐츠 제작 플랫폼 기업 아토매틱스 인수](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31214211605798da2c546b3a1235116101.jpg&nmt=26)
유니티가 인수를 발표한 아토매틱스의 플래그십 제품인 아트엔진(ArtEngine)은 AI 및 신경망을 사용해 세계 유명 스튜디오의 3D 아티스틱 워크플로를 효율화하고 있다. 아트엔진은 AI를 활용해 아티스트가 머티리얼 제작 워크플로를 발전시켜 예술적 비전을 실현하고 실제와 같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기여한다. 특히 특정 플랫폼이나 엔진에 종속성이 없어, 3D 콘텐츠를 제작하는 다양한 업계에서 활용된다. 아토매틱스는 향후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운영을 지속하는 가운데 유니티에 합류하게 되며 앞으로 2년간 연구 및 개발 분야에서의 큰 성장이 기대된다.
콘텐츠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높아진 기대 수준을 충족하기 위해 유니티는 아토매틱스와 함께 전세계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최첨단 AI 기반 아티스틱 워크플로를 제공할 계획이다. AI 기반 아티스틱 워크플로를 활용하면 반복적인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 창의적인 작업에 집중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더욱 개선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유니티의 아토매틱스 인수로 이제 더 많은 3D 아티스트가 아트엔진을 활용해 기존 플랫폼은 물론 미래의 기술에 따라 확장 가능한 고품질 콘텐츠를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
조 블레이크(Joe Blake) 아토매틱스 CEO는 "유니티와 아토매틱스는 창작자가 더욱 많은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트엔진과 같은 AI 제작 툴을 이용하면 이전보다 더 많은 크리에이터가 고품질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며, "아토매틱스가 유니티에 합류하면서, 업계를 선도하는 AI 기술을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더욱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트엔진은 모든 플랫폼을 지원할 예정이며, 크리에이터는 프로젝트를 위해 어떤 엔진을 선택하든 언제나 AI 기술의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영상 및 유니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