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는 24일부터 바른 요가 실천 기업 '아메리카요가'와 랜선 요가 레슨 '시크릿 요가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크릿 요가 클래스는 24일부터 5주간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될 계획이다.
시크릿 요가 클래스는 아프리카TV의 라이브 스트리밍 프로그램 '프릭샷'의 '합동방송' 기능을 활용해 진행된다. 서로의 자세를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올바른 자세를 배울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방송을 시청하는 유저들도 채팅을 통해 소통하고, 함께 동작을 따라 하며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다.
레슨에는 아프리카TV BJ(Broadcasting Jockey) '은유화', '행복한은토리', '임지우', '시조새', '하알라' 등 총 5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1주일간 각각 밸런스 요가, 빈야사 요가, 플라잉 요가, 밸런스보드 요가, 필라코어 요가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한 요가를 배우게 된다.
아프리카TV 이민원 콘텐츠전략사업본부장은 "'시크릿 요가 클래스'의 가장 큰 특징은 아프리카TV 라이브 스트리밍을 활용해 같은 공간에 있지 않더라도 정확한 요가 자세를 배울 수 있다는 점이다"며 "앞으로도 아프리카TV 서비스를 활용한 다양한 요가 콘텐츠를 마련해 요가 대중화에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프리카TV의 '시크릿 요가 클래스'는 아메리카요가 방송국 및 각 BJ들의 방송국에서 시청할 수 있다. 방송에 관한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