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초부터 5월 말까지 진행되는 대규모 이벤트 '여름별과 뜨거운 모래', 일명 해변 이벤트를 기념해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우리들이 만드는 해변 이야기'라는 이름으로 4월9일부터 5월31일까지 진행된다.
해변 이벤트는 '영원한 7일의 도시' 게임 속 지휘사(플레이어)들과 신기사들이 함께 여름 휴가 차 떠난 모래섬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배경으로 하며, 공모전에 참여하고 싶은 플레이어들은 해변 이벤트를 주제로 상상력을 발휘해 일러스트나 만화, 동영상, 소설 등 2차 창작물을 만들어 공식 카페 내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한 이용자가 여러 작품으로 만화, 동영상, 일러스트, 소설 4개 카테고리에 중복해서 응모할 수는 있지만 수상의 기회는 1회로 한정된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독려상의 수상작을 선정하는 기준은 각 작품들이 올라간 게시물 하단에 있는 '좋아요' 숫자를 우선으로 하며, 개인 SNS에 참여 인증 글을 남겼는지에 따라 가산점 20점씩이 추가된다.
대상 1명에게는 11만 원 상당의 오팔과 이번 이벤트를 위해 새롭게 제작한 공식 굿즈 3종(핀버튼, 장패드, 아크릴 램프)이 부상으로 지급되며, 최우수상, 우수상, 독려상은 카테고리 별로 1~10명을 선정해 오팔과 공식 굿즈를 지급한다. 특히 공모전에 응모만 해도 참여상 명목으로 오팔 7개 및 특수 효과를 주는 한국 서버 전용 아이템을 100% 얻을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많은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영원한 7일의 도시'에 4월16일 신규 루트 추가를 앞두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 및 공식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