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넥슨, 'V4' 신규 클래스 어쌔신 추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41416034603030da2c546b3a1235116101.jpg&nmt=26)
넥슨은 사슬이 달린 날카로운 전투검과 암살검을 쓰는 근거리 클래스 '어쌔신'을 추가했다. 빠른 속도와 역동성을 갖춘 '어쌔신'은 하나의 몸이 여러 개의 몸으로 나타나게 하는 분신 기술을 사용한다.
넥슨은 이용자 간 대전(PvP)에 중점을 둔 신규 서버 '아스카탄'을 도입했다. 모든 사냥터를 무법 지역으로 설정한 만큼 언제 어디서든 다른 이용자와 전투(PK)가 가능하다. 지난 2월 추가된 '카마오스'는 업데이트 당일 1만 명이 넘는 대기열이 발생한 바 있다.
같은 서버에 속한 다른 길드와 동맹을 맺는 연합 기능을 비롯해 길드 던전 '우상의 아르투만', 길드 레벨에 따라 적용 가능한 '길드 버프 효과' 등 길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넥슨은 5월4일까지 강화 실패로 없어진 아이템을 복구해주는 '마왕 카마오스의 계약서'를 지급한다. 기존·신규·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 영웅 등급 이상 장비를 제공하며, 신규 서버 '아스카탄' 가입자에게 희귀 마석 상자 등 아이템을 준다.
이 밖에 14일 오후 8시부터 'V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브이포티비를 생중계한다. 각 서버 길드를 이끄는 기뉴다, 랑쯔, 정윤종, 킹기훈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모여 신규 클래스 '어쌔신'을 분석하고 시청자 대상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정보는 'V4' 공식 카페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