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이슈] 애플, 역대급 가성비 아이폰 SE2 발표

[이슈] 애플, 역대급 가성비 아이폰 SE2 발표
애플이 고성능 APU 탑재를 비롯해 플래그십 스마트폰 탑재 기능을 대거 채택하고도 저렴한 가격의 아이폰 SE2를 발표, 이용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애플은 16일(한국 시각) 새벽 아이폰 SE2를 공식 발표했다. 고성능 APU인 A13 프로세서가 채택된 아이폰 SE2는 아이폰 구형 모델인 아이폰8의 외형에 아이폰11 시리즈의 기능을 대거 담았으며 LTE 모델로 출시된다.

상대적으로 저해상도인 4.7인치 HD 해상도 디스플레이가 채택된 부분을 제외하면 아이폰 SE2에는 손떨림방지 기능 카메라와 IP67 등급의 방수 및 방진, 무선 충전 기능 등 플래그십 제품에나 탑재되는 기능이 대거 채택됐다. 아이폰8의 홈버튼, 터치아이디 등도 그대로 지원한다.

아이폰 SE2에는 3Gb의 램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64Gb 내장 메모리 제품이 55만 원, 128Gb 62만 원, 256Gb 76만 원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을 갖춘 것으로 평가돼 발표 직후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이폰 SE2는 아이폰 최신 제품의 비싼 가격에 부담을 느끼던 신흥시장의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 SE2가 인기를 끌 경우 중국, 인도, 동남아시아, 중남미, 아프리카 등의 지역에서 애플이 스마트폰 점유율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한국은 아이폰 SE2 1차 출시 국가에서 제외됐으며, 출시일은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