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국내 첫 출시된 비고라이브는 이번 4월 출시 4주년을 맞았다. 이에 비고라이브 코리아는 한국 유저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 3가지를 실시했다.
◇첫 번째 이벤트 'BIGO 4YEARS'
이 중 가장 눈에 띄는 상품은 바로 총 15돈에 해당하는 비고라이브 4주년 기념 금메달이다. 이는 이벤트 순위권에 진입한 BJ 3명과 참여도가 높은 유저 2명에게 각각 전달된다.
뿐만 아니라 해당 BJ들에게는 앱 내 화폐인 콩이 각 10만 개, 7만 개, 5만 개씩 주어지며 비고라이브 최신 굿즈도 주어진다. 해당 유저 또한 앱 내 화폐인 다이아 각 5만 개, 3만 개, 2만 개, 1만 개와 최신 굿즈를 받는다.
이벤트가 종료된 현재 1위 BJ는 덕오리로 총 74만1228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뒤이어 BJ 스카이나나가 2위를, BJ 뽀미는 3위를 거머쥐었다.
◇두 번째 이벤트 BIGO 100 시즌 3

비고라이브를 대표하는 이벤트인 만큼 포상도 확실하다. 앱 내 화폐인 콩 이외에 앱 내 홍보, 비고라이브 굿즈, 비고라이브 코리아 공식 유튜브 방송 출연 기회까지 제공된다. 때문에 수많은 도전자들이 잠을 쪼개가며 방송을 하는 특별한 장면도 연출됐다.
수상자들의 유튜브 영상은 5월 초 비고라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마지막 이벤트 아시아 모델 콘테스트

1위를 차지한 BJ는 BJ 김라떼로 총 24만3876점을 얻었다. 뒤이어 2등은 BJ뀨루루가 차지하였으며 그 외 BJ 애슐리, BJ 재히, BJ 뽀미 등이 순위권을 채웠다.
해당 이벤트는 4월 9일 이미 모든 촬영을 마친 상태로 촬영된 사진은 비고라이브 옥외광고에 사용된다.
한편 비고라이브 코리아는 4월 14일 유튜버 정선호와 함께 코로나 물품 기부 영상 작업을 했다. 해당 영상은 4월 30일 오후 5시, 비고라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정선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다.
*비고라이브 코리아 개요
2014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BIGO는 전 세계 150개국, 총 2억명에 달하는 유저를 보유한 글로벌 라이브 플랫폼과 소셜 미디어 플랫폼 등을 개발한 IT 기업이다. 한국에는 2016년 9월 출시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