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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웹젠 간판 타이틀 '뮤온라인', 동남아시아 재출시 '순항'

[이슈] 웹젠 간판 타이틀 '뮤온라인', 동남아시아 재출시 '순항'
웹젠(대표 김태영)이 자사의 PC MMORPG '뮤온라인'을 동남아시아에 다시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웹젠은 3월26일 아시아소프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동남아시아 지역 5개국(태국, 싱가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에서 게임 플랫폼 '플레이파크(PlayPark)'를 통해 '뮤온라인'을 15년 만에 다시 출시했다.

현재 동남아시아 정식 서비스 이후 3주 만에 동시 접속자가 2배 이상 증가했으며, 4월23일 늘어난 회원을 원활하게 수용하기 위해 서비스 시작 1달 만에 4번째 서버를 열었다.

동남아시아에서 발생하는 빠른 회원 증가는 과거 '뮤온라인'이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얻은 높은 인지도와 웹젠의 적극적인 개발 지원, '플레이파크'의 각 국가별 맞춤형 서비스에 기인한고 웹젠측은 설명했다. '뮤온라인'은 지난 2005년 1월 필리핀 서비스를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에 출시된 바 있다.

웹젠과 아시아소프트는 접속하는 회원들의 빠른 증가에 발맞춰, 원활한 게임 이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서버를 증설할 계획이며,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는 업데이트도 예정돼 있다.

웹젠은 '뮤온라인' 외에도 자사가 보유중인 다양한 PC게임과 IP를 바탕으로 전 세계 주요 퍼블리셔들과 파트너십을 체결,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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