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마법 주문만 20억 회! '해리 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 2년의 성과](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42712023306945da2c546b3a1235116101.jpg&nmt=26)
출시 2주년을 맞아 잼시티가 발표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전 세계 이용자들은 이 게임을 통해 총 5000만 번의 퀴디치 경기를 플레이했으며, 마법 주문 20억 회 시전, 200만 번의 표준 마법사 수준(OWL) 시험을 치른 것으로 나타났다.
워너 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Warner Bros. Interactive Entertainment)의 라이선스를 받아 포트키 게임즈(Portkey Games) 레이블로 글로벌 출시된 이 게임은, 2018년 4월25일 출시 직후 미국과 캐나다를 포함한 40개국 이상에서 다운로드 1위를 차지했다.
![[이슈] 마법 주문만 20억 회! '해리 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 2년의 성과](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42712025407273da2c546b3a1235116101.jpg&nmt=26)
이 밖에도, 게임 캐릭터가 착용할 수 있는 디지털 파티 의상과 각 기숙사 전용 슬리퍼 세트를 모든 이용자에게 제공하며, 기숙사 휴게실을 각종 파티 장식과 색종이 조각으로 꾸미는 등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는 이용자가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다니는 가상의 체험을 할 수 있는 최초의 모바일게임이다. 스토리 전개에 초점을 맞춘 어드벤처 RPG로, 이용자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생성해 원작에 등장하는 호그와트 마법 학교의 학생으로 입학하고, 마법을 배우는 등 다양한 퀘스트를 해결해 나간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