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동반여행 정보 제공 어플 ‘하트독’에서는 애견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관광지, 음식점, 숙소, 호텔링 등 정보를 제공한다. 별책부록 개념으로 반려견 생활 꿀팁을 모아 놓은 베스트팁이 최근 들어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국외는 물론 국내서도 이동 및 활동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애견을 동반해 놀러 다니는 일이 급감했다. 애견인들은 집 안에서 반려견과 놀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고, 계절에 맞는 건강 방법, 예방 접종 안내 등의 정보를 찾는 모습이다.
하트독 베스트팁은 “반려견과 집에서 잘 지내는 방법”, “반려견의 봄철 건강관리 어떻게 할까요?”, “반려견과 아이들 함께 생활하는 거 괜찮을까요?”, “반려견의 식분증 왜 그럴까요?” 등 애견인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하고 도움이 되는 내용들로 가득해, 여행 정보 보다 오히려 더 각광받고 있다.
하트독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우리의 일상이 변하면서 자연스럽게 여행 정보에 대한 소비가 줄어들고 있다”며 “반면, 가까운 애견 카페나 집 안에서 애견과 함께 할 때의 생활 꿀팁 등의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이에 대응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반려견 생활 꿀팁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