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5월 황금 연휴, 엔씨-펄어비스 등 주요 게임사 이벤트 풍성

[이슈] 5월 황금 연휴, 엔씨-펄어비스 등 주요 게임사 이벤트 풍성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5월 황금 연휴를 맞이해 대형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새로운 콘텐츠를 보강하고 푸짐한 보상과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경쟁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것.

엔씨(NC)는 대표 모바일게임 '리니지2M'과 '리니지M'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4월29일 '리니지2M'의 첫 번째 월드 서버 던전 추가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된 '크로니클II 베오라의 유적' 업데이트를 단행했으며, 전설 클래스나 아가시온 획득에 도전할 수 있는 'TJ의 얼리버드 쿠폰' 지급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리니지M'에는 대표 클래스인 마법사에 강력한 스킬인 '매직 마스터'가 추가됐으며, 마법 관통 능력치도 더했다. 인기 클래스 마법사 개편에 많은 이용자들이 게임에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넷마블은 주요 모바일게임에서 연휴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블 퓨처파이트 ▲A3: 스틸얼라이브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등의 인기 게임에서 최신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신작 'A3'에는 영웅 등급 장신구를 합성해 고대 등급의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게 됐으며, 이용자 편의 업데이트도 적용했다. '모두의마블'에서는 사상 최초의 6인용 맵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펄어비스는 대표작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에 강력한 보상 혜택을 담은 5월 황금 연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검은사막'에서는 강력한 보상을 지급하는 '황금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5월13일까지 연다. 이용자는 매일 접속 혜택으로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 ▲장인의 기억 ▲발크스의 조언 ▲황금배낭 ▲크론석 등 특별한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연휴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빠른 성장도 가능하다. '검은사막'에서는 '황금 연휴 흑정령의 수련' 이벤트가 열린다. 전투 및 기술 경험치 획득량 50%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황금 연휴 스페셜 핫타임' 이벤트를 같은 기간에 진행해 전투 경험치 300%, 기술 경험치 40%, 생활 경험치 50%가 추가된다.

'검은사막 모바일'에서도도 핫타임과 푸시 보상 이벤트가 진행된다. 5월 1주차 점검 전까지 '핫타임 100%(3시간)' 아이템을 매일 두 차례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특정 시간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고대 금주화 ▲흑결정 주머니 ▲광휘의 성수: 대형 ▲유물 파편을 푸시 선물로 지급한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클로저스 등에 콘텐츠를 추가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던전앤파이터'에 남거너 '진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진 각성'은 지난 1월 '여귀검사'를 시작으로 '던파'의 전 직업에 순차 업데이트 중이다. 네 번째로 '남거너'의 전직 캐릭터 '레인저', '메카닉', '스핏파이어', '런처'에 '진 각성'을 적용했다.

'메이플스토리'는 17주년 맞이 '호텔 메이플'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참가자들은 자동으로 VIP 멤버십 회원이 된다. 6월10일까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 '17주년 코인'을 모아 ‘멤버십 포인트’를 구매하면 ‘VIP 멤버십 등급’을 높일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테라 클래식'에 콘텐츠 업데이트와 연휴 이벤트를 시작했다. 신화 등급 코스튬 진급 시스템을 비롯한 신규 콘텐츠가 더해졌다. 5월6일까지 레드다이아, '강화 가속 상자', '펫 성장 지원 상자' 등의 아이템을 지급하며 일정 개수의 레드다이아를 소모한 이용자에게 특정 비율의 레드다이아를 다시 돌려주는 연휴 이벤트도 연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