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삼국지 모바일게임 '소년명장'에서 신비로운 핵심 콘텐츠 '어령'을 6월 10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소년명장의 35개 서버 중 오픈 된 지 8일이 지난 서버에서 즐길 수 있으며, 주공 레벨은 53이 되어야 참여할 수 있다.
S등급 이상 무장만 출전 가능한 '어령'에는 최대 레벨 8의 화,수,풍,뇌 4가지 보석이 존재한다. 무장은 각 보석을 한 개 씩 장착할 수 있으며 장착 시 보석의 속성과 천부 강화 속성을 받을 수 있다. 보석은 4레벨 이상부터는 수치가 증가하며, 이는 보석 왼쪽 상단 숫자로 확인할 수 있다.
보석 장착 시 수치에 맞는 천부별 수량을 획득하며, 무장의 등급마다 요구하는 천부별 수량이 다르다. 높은 레벨의 보석을 장착하면 할수록 천부 수량도 늘어나 천부 강화 효과를 높은 단계까지 받을 수 있다.
보석 강화는 한 개의 보석만 계속 강화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5레벨 단위로 조건이 부여된다. 한 개의 보석은 최대 5레벨씩 강화가 가능하며 모든 무장의 보석이 5레벨을 달성 후 10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다.
슬라이드게임즈 관계자는 "소년명장의 열혈팬들을 위해 끊임 없이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어령은 시련탑과 마찬가지로 8일이 지난 서버별로 순차 오픈됩니다. 이번에도 소년명장의 새로운 매력을 충분히 느끼시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소년명장’은 2년 넘는 개발 기간 동안 대규모 인력 및 비용이 투입된 전략 액션 RPG다. 삼국지 속 다양한 무장들의 화려한 액션 스킬과 전투에서 활용 가능한 수백 가지 다양한 전략을 통해 삼국지 원작의 재미를 게임 속에 구현해냈다. 타 사용자들과 자웅을 겨루는 PVP에 특화되어 있어 다른 삼국지 게임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100대100으로 실시간으로 펼쳐지는 대규모 공성전은 이 게임의 백미다.
현재, 공식 커뮤니티 ‘소년명장 헝그리앱’과 공식 카페에서는 간단한 참여 만으로도 게임 진행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며, 사전예약 1위 어플 ‘모비’를 통해 게임 캐시를 비롯해 다양한 게임 내 재화를 받을 수 있는 스페셜 쿠폰도 제공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