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이슈] 온라인 개최 전환 'BIC 페스티벌 2020', 접수 시작

[이슈] 온라인 개최 전환 'BIC 페스티벌 2020', 접수 시작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BIC Festival 2020, BIC 페스티벌 2020)'의 일반부문 전시작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BIC 페스티벌'은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각국에서 참가하는 개발자와 참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비대면 형태로 전환된다. 오는 10월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BIC 페스티벌 2020-언택트 라이브(BIC Festival 2020-Untact Live)'로 명명하고, 전시와 컨퍼런스, 이벤트 등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BIC 페스티벌 2020'은 오프라인에서만 느낄 수 있던 현장감을 온라인으로도 구현해내는 것에 가장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인디게임 개발자와 참가자들이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 형태의 시스템을 최초로 구축할 예정이다. 피드백을 주고받는 'BIC 페스티벌'의 핵심 본질에 충실하면서도, 새로움을 시도하는 인디게임의 도전 정신으로, 다시 한 번 인디게임 저변확대를 주도해 나가겠다는 목적이다.

이에 따른 첫 발걸음으로 'BIC 페스티벌'은 6월10일부터 30일 오후 3시까지 일반부문 전시작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인디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팀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2019년 새롭게 신설됐던 루키부문은 7월1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매년 인디게임 개발자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있다. 이러한 고민과 인디게임 개발자분들의 노력이 맞물려 속속 성과가 나오는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모두가 힘든 가운데, 이번 온라인 개최는 또 다른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더욱 많은 참관객과 함께할 수 있는 이번 'BIC 페스티벌'에도 많은 인디게임 개발자분들의 참여 신청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