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구마구2020 뇌피셜 토너먼트'는 넷마블이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출시를 앞두고 특별히 제작한 2부작 방송으로, 3명의 출연진들이 2020시즌 한국프로야구(KBO) 상위 5팀을 예상하고, 자신들이 뽑은 1위 팀을 가지고 '마구마구2020'으로 경기를 하며 입담을 펼친다.
넷마블은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 1부는 6월15일, 2부는 6월17일 각 각 공개할 예정이다.
해당 방송은 야구 여신으로 불리는 윤태진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았고, PC 온라인게임 '마구마구' 때부터 질긴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웹툰 작가 이말년과 야구 해설가이자 스포츠 전문 기자인 김형준이 패널로 참가했다.
넷마블 박영재 사업본부장은 "'마구마구2020 뇌피셜 토너먼트'는 '마구마구'로 야구 지식을 쌓은 이말년과 야구 전문가 김형준 기자의 견해 차이가 재미 포인트"라며 "게임 대결할 때에는 '마구마구' 이용자인 이말년에게 휘둘려서 시종일관 침착하던 김형준 기자가 폭주하는 게 볼거리"라고 말했다.
3분기 출시 예정인 '마구마구2020'은 대한민국 대표 PC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 야구게임이다. 특유의 SD 캐릭터, 투수 타자간의 수싸움을 즐기는 실시간 대전, 역동적 수비, 날씨 시스템 등 '마구마구'의 핵심 게임성을 그대로 이식해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넷마블은 '마구마구2020'의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게임 공식 사이트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혜택이 제공된다. 사전등록 외에도 공식 사이트를 통해 갤럭시S20+ 256G, 아이폰 11프로 256G, 에어팟 프로, 갤럭시 버즈플러스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와 커뮤니티,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