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원작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바탕으로 모든 요소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모바일 MMORPG다. 그간 그라비티의 MMORPG 서비스 경험을 집약시킨 완성형 게임으로 2020년을 대표할 하반기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지난 1차 CBT와 FGT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호응을 얻었으며 15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기자 간담회를 통해 업계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번 2차 CBT는 6월17일 오전 11시부터 19일 오후 11시까지 '라그나로크 오리진' 사전예약을 완료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정식 출시 전 게임의 완성도, 밸런스 등을 최종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준비한 만큼 1차 CBT와 FGT 등에서 수렴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텍스트 가독성, UI 편의성 등을 개선한 모습을 선보인다.
CBT 기간에는 이용자들이 최대한 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주마다 진행되는 한정 콘텐츠를 매일 선보인다. 또한 17일 극한 도전, 18일 데스매치, 19일 길드 매칭전이 열려 베이스 레벨 40~50 이상 이용자들이 다양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으며 CBT 기간 동안 매일 오후 8시부터 20분 동안 진행되는 길드 파티에서는 음식을 만들어 길드원들과 나눠 먹으면 다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커뮤니티에 '1차 CBT 종합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용자들이 지금까지 건의한 이슈들을 '확인 중인 이슈', '수정 진행 중인 이슈', '수정 완료된 이슈', '이슈가 아닌 사항' 등 4가지로 분류했다. 이슈 종류부터 내용, 진행 정도 등을 투명하게 공개해 이용자들의 의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다.
2차 CBT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1차 CBT와 2차 CBT의 참여 여부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 및 한정판 직소 퍼즐을 증정하는 '참여만 해도 선물이 펑펑!' 이벤트와 매일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3일간 빵빵한 가방을 채워드려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공식 카페에 CBT 소감이나 의견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포링 인형을 주는 '의견이 모일수록 포링이 통통해져요!' 이벤트도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라그나로크 오리진'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15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라그나로크 오리진 기자 간담회' 영상은 6월 말 그라비티 대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