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지 물어봐 거선생!', '도와줘요 거선생!' 등 알찬 프로그램 진행
실제 개발자 출연해 '크로니클III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의 정보 공개
'리니지2Mc의 밤'은 엔씨의 대표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식 방송이다. 이번 방송은 이용자들에게 유용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풍성한 혜택까지 선물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1화와 2화를 합쳐 5만 명에 달하는 이용자가 시청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올 초 방송된 시즌1에 이어 마련된 이번 시즌2는 이달 16일, 23일에 두 차례로 나뉘어 진행됐다. MC는 성승헌 캐스터와 BJ 창열이형 그리고 '리니지2M'의 공식 BJ로 활동하게 된 BJ 거우가 맡았다.
출연자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수집한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무엇이든지 물어봐 거선생!', 캐릭터 육성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컨설팅 '도와줘요 거선생! 플레이 컨설팅', '리니지2M' 관련 퀴즈를 풀고 선물을 받는 '도전! 거선생과 OX 퀴즈', '거우를 잡아라!' 등의 프로그램을 차례로 진행했다.
2화 방송에는 '리니지2M'의 개발진이 직접 출연했다. 신 팀장과 김 팀장이란 이름으로 나온 두 개발자는 24일 오전 실시한 '크로니클 III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와 관련한 대략적인 정보를 공개했다.
특히 '앙헬 폭포' 등 새로운 영지 '아덴' 속 주요 지역의 모습과 신규 클래스 '창(Spear)'의 주요 스킬들을 실제 플레이를 통해 선보였다.
김 팀장과 신 팀장은 "6월24일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하반기에 여러 가지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 많이 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출연 소감을 말했다.
엔씨는 24일 '리니지2M'의 여름 대형 업데이트 '크로니클III 풍요의 시대 에피소드1'을 통해 '아덴' 영지, 새로운 서버 '바이움', 신규 클래스 '창' 등을 공개했다. 7월 신규 던전 '오만의 탑', 8월 거대한 전장 '공성전' 등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리니지2M'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