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넷마블, 'BTS월드' 출시 1주년 스페셜 이벤트 실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62613364507932da2c546b3a1235116101.jpg&nmt=26)
넷마블이 발표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이용자들은 지난 1년간 게임 내에서 방탄소년단의 매니저 역할을 수행하며 멤버들의 활동 스케줄을 총 6억 회 이상 관리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일일 기준으로 환산하면 하루 평균 약 186만 건에 해당하는 숫자이다. 미션 점수 버프를 얻을 수 있는 멤버 깨우기 횟수도 1억 번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게임의 핵심인 모바일 교감 콘텐츠 이용도 활발했다. 이용자들은 방탄소년단 멤버들과의 문자 메시지, 영상 통화 등을 총 4억 번 이상 이용했다.
![[이슈] 넷마블, 'BTS월드' 출시 1주년 스페셜 이벤트 실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62613381400953da2c546b3a1235116101.jpg&nmt=26)
또, 신규 카드 획득 이벤트를 3개의 멤버 유닛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유닛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해당 유닛의 멤버들만 등장해 원하는 멤버를 획득할 기회가 높아진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포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가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푸시 이벤트, 1+1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하며, 스타일링 아이템과 보석을 무료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지난해 6월26일 출시된 'BTS월드'는 이용자가 방탄소년단의 매니저가 되는 스토리텔링형 육성 모바일게임이다. 1만여 장의 사진과 100여 편의 영상 등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이용자는 멤버들의 모습과 목소리가 담긴 '방탄소년단 카드'를 수집 및 성장시킬 수 있으며, 문자 메시지, SNS, 음성 및 영상 통화 등 다양한 교감 콘텐츠를 통해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1대1로 상호작용할 수 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각 이벤트 운영 일정은 공식 사이트 및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