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저'는 엔씨웨스트가 퍼블리싱 하고, 미국의 음악리듬 게임 전문 개발사인 '하모닉스(Harmonix)'가 제작한 신개념 인터랙티브 음악 게임이다. 2020년 하반기 북미와 유럽에 정식 출시 예정이다.
사전예약은 북미와 유럽의 주요 온라인 게임판매 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스탠다드 에디션(Standard Edition)'과 ▲'VIP 에디션(VIP Edition)' 2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스탠다드 에디션은 실물 패키지와 디지털 타이틀 중 선택 가능하며, VIP 에디션은 디지털 타이틀로 제공될 예정이다. 사전예약 판매처는 '퓨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전예약 이용자는 예약 특전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받을 수 있다. 스탠다드 에디션 구매자는 ▲두아 리파(Dua Lipa)의 'New Rules' ▲칼리드(Khalid)의 'Young Dumb & Broke' ▲더 킬러스(The Killers)의 'Mr. Brightside' 등 총 3곡의 추가 수록곡 DLC(Downloadable contents, 다운로드 콘텐츠)를 받는다. VIP 에디션을 구매한 이용자는 ▲총 25개의 수록곡 DLC 패키지 ▲페스티벌 무대 배경 영상 3종 패키지 ▲DJ 아바타 의상 2종과 헬멧 1종 등을 얻는다.
엔씨웨스트는 사전예약과 함께 '퓨저'의 최신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의 배경이 되는 뮤직 페스티벌 무대와 게임 플레이 등 추가 콘텐츠를 선보였다.
'퓨저'의 추가 수록곡도 공개했다. 지난 2월말 첫 공개한 16곡에 이어,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의 노래가 포함된 15곡을 추가 공개했다. '퓨저'에는 팝, 랩/힙합, R&B, 댄스, 록, 컨트리뮤직, 라틴 및 중남미 음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노래 100곡 이상이 수록될 예정이다.
'퓨저'는 가상의 뮤직 페스티벌을 배경으로, 다양한 장르의 곡을 선택하고 아티스트의 보컬, 베이스 라인, 악기 사운드 등을 믹스해 자신만의 새로운 사운드를 만들 수 있는 신개념 음악게임이다. 소셜 기능을 활용해 본인이 만든 사운드를 게임 안에서 뿐만 아니라 여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공유하고 함께 즐길 수 있다.
엔씨웨스트는 '퓨저'를 PS4,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 PC(윈도우) 등 4개 플랫폼에 출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퓨저'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