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인디크래프트'는 최근 전 세계적인 코로나19의 유행에 따라 언택트(Untact) 시대에 맞춘 국내 최초의 온라인 가상 게임 전시회다. 성남시 주관,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공동주관으로 개최된다.
국내외 54개의 인디게임를 둘러볼 수 있으며, 스피킹세션, 이벤트, 미니게임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돼 있다. 특히 보이스, 텍스트 챗을 통해 인디게임 개발자나 이용자들과 함께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MeetToMatch' 시스템을 통해 비즈매칭도 가능하다.
7월22일부터 26일까지 닷새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각자의 PC를 통해 가상공간에 접속해 가상 전시회를 즐길 수 있다.
7월22일부터 23일까지는 B2B 행사로 진행되며, 게임업계 관계자만 참여 가능하다. 가상 게임쇼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e메일로 런처와 행사 안내문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 B2B 행사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게임업계가 침체되는 상황에서 게임 관계자들 간의 네트워킹 및 비즈니스 미팅의 장을 제공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참관객들은 가상게임쇼 접속 런처를 통해 6개 월드를 자유롭게 다니면서 우수 글로벌 인디게임과 이번 행사의 후원사 부스를 방문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7월24일부터 26일까지는 B2C 행사로 진행되며, 인디게임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온오프믹스를 통해 사전신청 가능하며, e메일로 발송된 런처와 안내파일을 확인하면 된다. 7월20일부터는 사전 신청 없이도 가상게임쇼 홈페이지에서 런처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는 최선의 비즈니스 환경을 가상 공간에 구축했다. 행사 기간에는 국내외 인디게임 개발사 54개사와 12개의 후원사의 부스에 운영 인력이 상주해 있을 예정이며, 보이스 챗과 아바타로 실제 오프라인으로 비즈니스 미팅을하는 것처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해 신청한 이용자 모두에게 가이드도 배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디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와 온라인 가상게임쇼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