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이슈] 모바일게임협회, 가상세계 플랫폼 '제페토'와 제휴

[이슈] 모바일게임협회, 가상세계 플랫폼 '제페토'와 제휴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네이버제트(NAVER Z) 코퍼레이션(대표 김대욱)의 '제페토'와 제휴한다고 6일 밝혔다.

'제페토'는 전 세계 가입자가 약 1억5000만 명에 달하는 가상 세계 플랫폼(Virtual World Platform)으로, '제페토 월드'라는 3D 공간을 통해 아바타들에게 함께 게임하거나 채팅, 셀카찍기 등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제페토 스튜디오'라는 툴을 활용해 이용자들이 직접 가상 의류 및 액세서리 등을 판매할 수 있는 높은 자유도의 샌드박스 환경을 구축했으며, 최근에는 인기 걸그룹 블랙핑크의 가상 팬미팅을 개최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네이버제트의 김대욱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한 현재, 높은 수준의 인터랙션을 가상 공간에서 구현할 수 있는 '제페토'의 영향력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며, '제페토'는 궁극적으로 상상하는 무엇이든 가상 세계 안에서 실현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네이버제트는 연내로 '제페토' 내에서 다양한 컨퍼런스 및 행사, 콘서트를 기획하고 있으며, 디즈니, 나이키, YG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브랜드와 제휴를 맺어 사업 분야를 급속히 확장하고 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으로 교류가 가능한 샌드박스형 게임 가상세계플랫폼이 주목받고 있다"면서 "협회는 '제페토' 3D 월드에 가상세계 사무소를 설립하고 8월 중 가상세계 총회를 개최하는 등 온택트(Online Contact)시대 맞춰 회원사들과의 소통 접점을 확대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국내 최초로 '2020 인디크래프트'를 온라인 가상 게임쇼로 7월22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제페토'를 활용한 '가상세계 사무소', '가상세계 총회' 이외에도 각종 게임행사를 함께하기로 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